총 게시물 41건, 최근 0 건
   

[니팔네팔] 네팔 ???왜??무엇을??어떻게??

글쓴이 : 전져져져젼 날짜 : 2014-08-28 (목) 23:51 조회 : 722
사람들이 사는 방식은 다양하다는걸 이미 알고는 있다. 내가 알고있는 다양함이란 그래도 어떤 틀 안에서의 다양함인것같다. 
그런데 네팔 히말라야에 사는 사람들은 또 다른 방식으로 살아가는 것 같다. 명화언니처럼 내가 일을하는지 삶을사는지를 구분하지 않고 산다는건 정말 행복할것같다. 그렇게 살고싶다,,라는 꿈이나 생각은 무턱대고 든다. 그런데 실제로 그렇게 살아볼까 하는 용기는 쉽게 나지않는다. 
 내가 살고싶어하는 삶도 남들과 다르게 나처럼 사는것이고 그것도 어쨋든 다른방식으로 산다는건데 그렇게 사는것에 용기가 나지 않을것같다는 생각을했다. 그런데 네팔에 직접가서 살아본다면 그런 용기와 힘을 얻을수있지않을까 라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다. 
영상이나 글이나 얘기로 다양하게 공부하는것도 물론 도움이 많이 되겠지만 직접 겪어보면 와닿는게 직접적이고 느낄수있는 여러가지도 정말 몇배가 되지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다. 그래서 나는 네팔에 가서 산다고 했을때 있는그대로로 살다오고 싶다. 짧은시간일수 있겠지만 그렇게 살아본다면 거기서 그렇게 사는 사람들은 왜 그렇게 사는지 뭐가 좋은지 뭐가 필요한지 그런것도 알수있을것같다,
 제일 얻고 느끼고싶은건 세상에 다양한 삶의 방식이 있는걸 조금알고 있는내가 더 많은 방식이 있다는걸 알고 나도 내 삶의방식을 찾으면 그렇게 잘 살아야겠다 하는 확신과 용기를 얻고싶고 필요하다. 그렇기위해서는 조금이 아니라 완전히 백프로 열린마음이 필요할것같다. 그리고 나는 어떻게 살고싶은지, 왜 그럴까 하는것도 조금씩 생각해봐야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