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41건, 최근 0 건
   

[한주나눔] 주관적으로쓴 객관적으로본 나

글쓴이 : 전져져져젼 날짜 : 2014-09-10 (수) 23:33 조회 : 688
이번주는 다중지능검사로 객관적인 부분과 연결해서 같이 2학기시작하고 3주를 연결해보았당.
검사를 통해서 나온 점수들로 순위를 매겨본건 자연친화적 지능, 자기이해지능, 대인적지능 이순서대로 높았다.

자기이해지능에서 나온 말(?해석?)이 목표가 있다고 했고 그걸로 연결됬다고 생각하는건 추락하기 수업이다.
'관찰'대상을 금방찾고 목표도 있었다 그래서 흥미가 더 있기도 했다.
(목표는 ㅋㅋ 될지안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봄부터 맨날 같은시간에 비슷한곳에서 버스타고 우이동까지같이오고가면서 버스에서 낯익은 아저씨가 있었는데 궁금했다. 인사도해보고싶었고 그래서 좀 관찰대상이였고 목표는 인사한번해보기?ㅋㅋㅋ)
그리고 또 2학기를 시작하면서 목표라기보단 수업들에서 빠지지않고 다 배우고 얻어가야지하는 의욕적인 목표가 강했다.(물론 탈도 났다)

자기이해지능에서 또다른부분은 나의 강점과약점인식능력도 있다고한다. 그부분은 같이하는 태도에 대해 다시 생각할수있던 시간이 있었을때 나의 부족한점(약점?)을 확실히 알았고 그런 부분에대해 고민도 많았다.

자연친화지능에는 삶과길에 연결이 많이 된다.
삶과길 수업자체가 지리내용이고 자연스러움,자연에 대해 얘기할때 산줄기랑 물줄기얘기가 특히 공감이 잘됐고 와닿았다.
또다르게는 무늬만 수업은 아니지만 ㅋㅋ 언젠가부터 학교에 오는 아침때, 집에가는 저녁이나 밤에 항상다니는 길에 화단?에있는 잡초랑 풀들을 관찰한다. 그냥 눈이가고 매일 확인하는 습관이 되어버린게 있기도 하다 ㅋㅋ 그런 사소한것도 자연친화적지능이 높아서(?)ㅋㅋㅋ 그런가보당 ^-^

대인적지능이 높다는건 사실 왜 높은지.. 잘 모르겠다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인데 생각보다 높은지능이 나왔다. 
...왜일까...

이렇게 정리도 해보고 이번엔 완벽히 주관적으로쓴 객관적인 정리도 해봤다.
위에 나온 지능이랑 비슷하기도 한데
한가지는 목표의식지능이 높다.
내용도 비슷하다 매수업마다 나름의 목표나 목적을 작게라도 생각한당
추락하기나 생활의발(참)견수업에선 관찰로 익숙한거 조차도 새롭게 발견하고 보고느끼고 연결해보는거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이거 진짜 어렵당..
네팔수업은 네팔에 왜 갈지 생각도해보고 네팔어는 꼭한마디라도 알아듣고 말하고싶다는 목적으로 네팔어공부도 하고있고
삶과길이나 역사는 어떤 산줄기 물줄기가 되고 지난역사나 지금역사로 앞으론 어떻게만들어낼지 생각...할수있을진 모르겠지만 생각해내고싶은마음이 굴뚝같다. 작게 사소한거든 무지막지하게 대충 큰틀이든 정해보고싶기도 하고 ㅎㅎ
이렇게 2학기수업땐 목표를 정해놨다 내가...ㅋㅋㅋ

여기에 연결되는 지능이기도 한데 또하나는 발전노력지능이 발전되고 있다.
봄학기때 엄청엄청엄청열심히 안해서 아쉬워서 그런지 더 열심하고싶다 그러고있다. 는 노력을 많이한다. 수업들도 열심히 하려는 노력이 있지만 일상생활에서도 다 열심히하려고 노력한다. 놓치는게 있겠지만 흐류ㅠ륙 지금보다 열심열심열심 노력많이 한다고 생각한다!

다하고 나니까 어쨋든 높은지능 위주로 써서 그런지 좋은내용들이 주로 많이나오는데 그걸찾아서 연결해내는게 꽤 어려웠다.. 익숙하지도않고 스스로를 객관적인 부분이랑 연결하려니까 더 어려웠당..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